(뉴스통신=문효경 기자) 인천시가 15일부터 31일까지 ‘제2기 Young MICE(영 마이스)리더’ 30명을 모집한다.
‘인천 Young MICE 리더’는 참신한 아이디어로 인천의 융, 복합 MICE 산업을 홍보하고 활성화하기 위한 젊은 학생들의 그룹으로 지난해 처음 Young MICE 리더 1기를 성공적으로 출범, 운영한 바 있다.
모집대상은 MICE 산업에 관심 있는 만19세 이상 만25세 이하(모집공고일 기준) 수도권 거주자(인천 거주자 우대)로 인천에서 개최되는 다양한 MICE 행사 및 활동에 참가 가능한 사람이면 누구나 지원할 수 있다.
올해는 ‘아, 태 청년교류 국제컨퍼런스(Asia Pacific Youth Exchange Program, APYE)’행사기획 참여, ‘한국 Young MICE 네트워크숍’ 및 세계적 규모의 EDM 행사인 ‘World Club Dome KOREA’ 등 인천의 주요 MICE 행사 참가를 통해 Young MICE 리더들의 글로벌 교류 기회를 확대할 예정이다.
최종 선발된 리더들은 오는 4월7일 인천 Young MICE 발대식을 통해 공식적인 활동을 시작하게 되며 약 8개월간 인천의 MICE 홍보대사로서 온, 오프라인 홍보활동과 다양한 프로젝트 미션 수행, 현장중심의 MICE 실무교육을 이수하게 된다.
지원 희망자는 인천관광공사 홈페이지에서 지원 서류를 다운받아 작성한 후 이메일로 접수하면 된다. 시와 인천관광공사는 적극적인 팀별 활동을 위해 소정의 활동비와 수료증 등을 지원하게 되며 활동 종료 후에는 우수자를 선발해 시상할 예정이다.